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아워홈, 가정간편식 냉동제품 라인업 강화…"30년 급식사업 노하우 담아"

입력 2019-07-26 11:19

[사진자료] 아워홈이 신규 출시한 온더고(ONTHEGO) 3종
아워홈이 신규 출시한 온더고(ONTHEGO) 3종 (아워홈 제공)
종합식품기업아워홈(대표이사 김길수)은 30여년 역사와 전통을 지닌 급식사업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부터 컨세션 매장 운영 등 외식사업을 통해 얻은 고객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가정간편식에 적용해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정간편식(HMR)이 보편화되면서 아워홈은 간편함과 맛은 물론, 다양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귀를 기울였다. 이에 따라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면, 안주류HMR, 국·탕·찌개, 저칼로리 HMR, 보양·요리탕으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HMR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아워홈은 간편식 한끼도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맛과 영양은 물론, 다양한 메뉴를 갖춘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를 선보였다. 제품은 온더고우삼겹불고기덮밥, 함박스테이크 정식, 제육김치덮밥 총 3종이다.

영하 40도 이하 급속동결공정을 통해 보존력과 조리 편의성을 높여 간편하게 근사한 한끼를 선사한다. 비닐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4~5분간 데우면 금방 조리한 듯한 풍미와 식감을즐길 수 있다.

특히 아워홈 온더고(ONTHEGO)는 출시에 앞서 ‘2019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3종 모두 ‘국제우수미각상’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이다. 아워홈 온더고 3종은 맛과 식감,편의성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아워홈은 온더고 제품이 냉동 보관 편의성과 해동, 가열했을 때 금방 조리한 듯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아워홈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제품 ‘바로 바삭 카츠’ 시리즈도 선보였다. 제품은 만두카츠, 등심카츠, 콘치즈카츠 총 3종이다.에어프라이어 전용 생빵가루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살렸다. 2~3인 가구가 한 번에 먹기 좋은 용량으로 구성했으며 안주 겸 식사 반찬으로 곁들이기 좋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제품을 넣고 8~9분간 조리해주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가 없을 경우,일반 팬 조리도 가능하다.

만두카츠는 국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만두속을 채웠다. 고로케와 같은 둥근모양으로 바삭한식감과 만두 속 고소한 육즙을 모두 살렸다. 담백한 돼지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등심카츠는 국내산 등심 100%를 사용했다. 두툼한 두께로 육즙과 식감이 살아있어 어린이 반찬으로도,어른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단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콘치즈카츠는 자연산 치즈와 옥수수를 배합했다. 부드러운 치즈와 옥수수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지봉철 기자 janus@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