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대구보건대, 영남권 유일 치위생학교육 평가ㆍ인증 대학 선정

입력 2024-10-01 15:12

대구보건대, 영남권 유일 치위생학교육 평가ㆍ인증 대학 선정
대구보건대 치위생학과 교수진과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 강부월(가운데) 위원장이 인증서와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 치위생학과가 영남권에서 유일하게 치위생학교육 평가ㆍ인증대학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대구보건대는 지난달 27일 서울 치과위생사회관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으로부터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대학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치위생학교육평가·인증 제도는 교육기관의 비전, 교육과정, 교육성과, 학생, 교수, 행정ㆍ재정, 교육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성을 인증하는 절차이다.

이번 인증은 2024년 9월부터 2029년 8월까지 유효하며, 치위생학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최신 교육과 개선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정화 치위생학과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구강보건을 선도하는 역할을 강화하고, 8000여 명의 동문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컬대학의 위상에 걸맞게 치위생학 교육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위생학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송지나 기자 sjna111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