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메타버스로 만나는 세계 유명 도시… 해외여행, 발품 팔 필요없네

[AI 메타버스 타고 미래로] ⑭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
'갤럭시티 어스' 방콕 테마 첫 시리즈… 공항·관광·쇼핑 등 다채 콘텐츠 구현
맘모식스가 그동안 축적한 모든 기술적 연구 결과와 제작 노하우 집대성
세계 1위 관광도시 '방콕'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 추가 예정

입력 2023-01-25 07:00
신문게재 2023-01-25 11면

Galaxity_Earth_BKK(3)
세계적인 관광 도시 ‘방콕’을 소재로 한 ‘갤럭시티 어스: 방콕’. (이미지제공=맘모식스)

 

맘모식스는 현재 그동안 축적해 온 모든 기술적 연구결과와 제작 노하우를 집대성한 메타버스 프로젝트 ‘갤럭시티 어스’를 추진 중에 있다. 갤럭시티 어스의 주요 테마는 ‘여행’이다.


맘모식스 관계자는 “어떤 사람에게는 즐거움, 어떤 사람에게는 힐링, 또 어떤 사람에게는 동경의 대상인 여행은 많은 대중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테마”라며 “메타버스라는 또 다른 세계에 접속함에 있어 늘 설레는 기분을 주는 장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와 유명 관광지, 랜드마크가 되는 지역들이 갤럭시티 어스로 만들어지는 메타버스의 대상이다. 갤럭시티 어스는 소프트웨어 단위로는 개별 클라이언트로 출시되는 시리즈물이지만, 모든 이용자의 DB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새로운 지역을 테마로 한 시리즈가 출시될 때마다 새로운 여행지로 떠나는 기회가 열리는 개념으로 글로벌 서비스가 진행된다.

PC,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모바일 모두가 완벽하게 호환되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갤럭시티 어스의 세계는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Galaxity_Earth_BKK(2)
세계적인 관광 도시 ‘방콕’을 소재로 한 ‘갤럭시티 어스: 방콕’. (이미지제공=맘모식스)

 

갤럭시티 어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는 명실상부 세계 1위의 관광도시며 전 세계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방콕’이다. 지난해 10월 맘모식스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 2022’에서 ‘갤럭시티 어스: 방콕’을 최초로 공개했다.

갤럭시티 어스: 방콕은 공항에서 출발해 호텔에 도착한 이용자가 다양한 이벤트를 겪으며 방콕의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그 속에서 적응하며 살아간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카오산로드, 왕궁 등 관광지뿐 아니라 ‘터미널21’과 같은 유명 쇼핑몰의 라이선스도 정식으로 획득해 메타버스 안에서 방문하도록 구현 중이다.

또한, ‘땡모반(수박주스)’과 같이 현지의 특징적인 음식이나 문화적 요소를 소재로 하는 즐길 거리, ‘쏭크란(물의 축제)’과 같은 페스티벌 등이 다양한 미니게임 및 시스템으로 구현되어 메타버스 속 환상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담당한다. 갤럭시티 어스: 방콕은 연내 소프트론칭을 거쳐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방콕 내 주요 명소들과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지역들이 점점 추가될 예정이며, 다양한 의상들과 음식문화, 기타 즐길 거리 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교육, 쇼핑, 창작, 거래 등의 기능적 요소도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맘모식스는 추후 두바이, 런던, 파리, 도쿄 등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연속된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티 어스 메타버스의 세계는 앞으로 더욱 거대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