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윌스기념병원, 수원시상인연합회와 17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4-18 13:29

0418 윌스기념병원-수원시상인연합회 MOU
윌스기념병원이 17일 수원시상인연합회와 MOU를 체결하고 시장 상인 및 가족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척추·관절·심뇌혈관 중심의 종합병원인 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근)이 수원시상인연합회(회장 최극렬)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 지동시장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윌스기념병원 윤학근 행정부원장과 수원시상인연합회 최극렬 회장 및 22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상인회장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윌스기념병원은 수원시상인연합회 회원, 상인 및 가족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공헌 사업 등 제반 업무에 대해 협조하기로 했다.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대부분 50대에서 70대로 고령화되어 만성질환이나 근골격계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의 22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들이 건강검진이나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학근 행정부원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 중인 수원시상인연합회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 증진을 통해 상호발전에 이바지하고, 회원 및 상인들이 척추·관절·심뇌혈관·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윌스기념병원은 경기 남서부지역 거점 종합병원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척추, 관절,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신속한 치료와 24시간 응급 대응 시스템 운영은 물론 건강검진을 통한 질환 예방과 조기 발견 등으로 의료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 상급종합병원의 진료 의뢰, 회송 등을 지원하는 진료협력병원으로 지정되어 비상진료체계를 운영중이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