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대 사범대학 하나, 둘, 셋’ 유아교육에 진심인 교수-학생 연구모임

입력 2024-06-21 17:37

유아교육에 진심인 교수-학생 연구모임
인천대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진심인 교수와 학생 들이 최근 서울 명동 소재 육아정책연구소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김상림 교수의 교수-학생 연구모임‘하나, 둘, 셋‘ 학생들은 최근 서울 명동 소재 육아정책연구소를 방문해 육아정책연구소의 역할과 연구사업 현황에 대한 체험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김교수와 학생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학생은 전공수업 시간에 다룬 이론과 지식이 교육 현장이나 정책 연구와 어떻게 연관되는가에 대해 실감할 수 있었으며 졸업 후 다양한 진로계획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민해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김교수는 학생들과 함께 전공수업 내용에 기반한 조사연구를 수행 중이며 여름방학 중 학술지 투고에 도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 둘, 셋’은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교수와 학생들로 구성되고 교육혁신원에서 지원하는 전공심화 연구모임이다.

유아교육과의 아동행동연구 및 유아수학교육 수업과 연계해 진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하나, 둘, 셋‘ 참여학생은 강재은, 김다연, 김민채, 박지영, 성현지, 이미진, 정다현, 정환희와 김상림 교수가 함께 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