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입력 2024-06-25 09:07

capture-20240625-082308
(왼쪽부터)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은용경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이 지난 24일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에너지 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기부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24일 서울 관악구청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체 지원 사업은 올여름 에너지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에너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전력 소모량 감소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기획하게 됐다.

으뜸효율밥솥 교체로 에너지 취약가구당 연 15.2kWh의 소비전력을 감축하고 연 6.5k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총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서울 관악구 내 21개 동 에너지 취약계층 100가구의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에 사용된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이번 으뜸효율밥솥 교체를 통해 에너지 소외계층의 전기요금을 절감시키고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소통을 기반으로 취약계층이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은영 기자 eyk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