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대우건설, 성동구서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8월 말 분양

입력 2024-08-04 09:57
신문게재 2024-08-05 14면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야경투시도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이달 말 서울 성동구 행당1동 일대에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을 분양할 예정이다.



4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행당 7구역을 재개발하는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4층~지상 35층, 7개동, 총 958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38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행당7구역 재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단지로 지하철 2호선·5호선, 수도권 전철 수인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이 가능한 왕십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입주민 자녀들이 배정 받는 행당초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있고, 무학중, 무학고, 무학여고 등이 가깝다.

도보 10분 이내 한양대학교 병원 및 메디컬 상가가 다수 형성돼 있으며, 왕십리역 중심으로 성동구청, 성동경찰서, 소월아트홀, 젊음의거리, 다운타운에비뉴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중랑천산책로를 포함해 다양한 녹지공원도 위치해 있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세계적인 조경 디자인 그룹 ‘STOSS’와 국내 디자인회사 ‘LPscape’의 협업을 통해 행당 지역을 둘러쌓고 있는 한강, 청계천, 중랑천의 물결을 따라 숲과 공원이 흐르는 단지를 주제로 한 ‘Flowing Forest’라는 컨셉의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단지 전체를 지나는 주동선을 따라 유려한 물결이 흐르는 동선배치를 적용하고 이를 공원화시켜 단지 전체가 하나의 커다란 숲속 공원에 와 있는 것처럼 느끼도록 설계했다.

주민공동시설인 써밋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필라테스, 골프클럽, 사우나 등 공간이 조성되며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으로 입주민 생활편의성을 높인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이 모두 갖추어진 뛰어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명품 단지의 성공적인 시공을 통해 성동구의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경란 기자 mgr@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