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커뮤니티 ‘지금여기’ 베타 서비스 개시

입력 2024-08-07 12:01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커뮤니티 ‘지금여기’ 서비스 오픈 베타 시작.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앱에서 지역 및 장소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티 서비스 ‘지금여기’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금여기는 특정 지역 및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댓글과 좋아요 등의 반응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의 정보와 경험 공유를 통해 이동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은 물론 목적지에 대한 다양한 연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기존 포털이나 지도 앱에서 얻을 수 있는 정적인 정보 외에 목적지로 가고 있거나 목적지에 있는 사람들이 제공하는 생생한 현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 T 홈 탭이나 이용·알림탭, 통합검색, 내 정보, 택시 탑승 화면 등 카카오 T 앱 내 다양한 화면에서 지금여기 서비스에 접근할 수있다. 또한 △지금여기 △꿀팁 △맛집 △사고·교통 등 4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지역·장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금여기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서포터즈를 모집해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 강남·잠실, 홍대·신촌·상암, 여의도, 에버랜드, 서울랜드, 판교 권역 일부 지역에서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수연 카카오모빌리티 CEM실 상무는 “이동 맥락 기반으로 카카오 T 사용자들의 실시간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나유진 기자 yuji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