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선문대 평생교육원, 가을학기 56개 강좌 수강생 모집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골프 강좌 등 인기

입력 2024-08-20 08:54

선문대 전경
선문대 전경. 선문대 제공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은 2024년 가을학기를 맞아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등 전체 56개의 일반강좌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6년 동안 우수한 강사진과 실습 중심의 강의로 명성을 쌓아온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은 이번 가을학기에도 다양한 목적의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선문대 커피실습장에서 직접 시험을 볼 수 있는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과, 체계적인 레슨을 제공하는 골프 강좌, 그리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실전투자 강좌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격증 과정으로는, 커피바리스타 2급, 드론지도자 1급,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실버미술심리상담사 2급, 숲생태 전래놀이 지도사, 시니어감성미술지도사 1급 강좌가 개설된다.

또 외국어 과정으로는, 원어민 영어회화(기초, 실전), 중국어 초중급 회화반, 일본어 회화반 초·중·급 강좌가 개설돼 운영된다.

아울러 교양/취미 과정으로는, 전통주 및 발효식초 중급반, 수채화/기초데생, 쉽게 그리는 초상화 및 크로키, 동양화, 민화, 그림책 테라피로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는 부모교육, 시니어를 위한 마음의 위로 그림책 테라피가 있다.

여기에 서예반, 하모니카(초급반), 보석컬러테라피, 3D펜아트, 서각, 보태니컬 아트 심화반, 명리학 미래상담 초중급, 명리학 심화반, 명리학&재테크, 파크골프가 개설된다.

이와함께 빅데이터와 경매를 활용한 부동산 실전 투자, 드론항공촬영, 배드민턴, 골프 초·중급 강좌 등이 개설돼 운영되며, 수강생 모집은 지난 19일부터 이뤄지고 있다.

이에따른 모든 강좌는 오는 9월 2일부터 개강하며,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전화, 방문 접수 등을 통해 가능하다. 교육과정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은 지난 2021년부터 경찰청 지정 민간경비 교육기관으로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경비업체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어오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전·현직 경찰관 등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2025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