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롯데마트 보틀벙커, 와인 전문가 '패트릭 패럴'과 테이스팅 행사 개최

입력 2024-09-09 09:46

2024090901010004983_p1
보틀벙커 ‘와인하트 데이’ 행사 포스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패트릭 패럴(Patrick Farrell)’과 와인러버들의 만남을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패트릭 패럴’은 1998년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을 획득한 26년 경력의 와인 전문가이며(이하 ‘패트릭 MW’), ‘지니 조 리’를 포함해 8명의 ‘마스터 오브 와인’을 탄생시킨 멘토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많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마스터 오브 와인’은 ‘마스터 소믈리에’와 더불어 와인 업계 최고위 자격증으로 손꼽히며 취득 난이도가 높아 현재 전세계에서 400여명 정도만 자격을 보유하고 활동하고 있다.

이에 보틀벙커는 와인러버들을 위해 ‘패트릭 MW’와 함께하는 테이스팅 행사 및 시음회 ’와인하트 데이(Wine-Heart Day)’를 진행한다. 행사는 27일과 28일 양일 간 진행되며, 9월 10일부터 보틀벙커 공식 SNS 계정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27일에는 보틀벙커 잠실점에서 한 클래스 당 총 20여명의 규모로 ‘패트릭 MW’와 함께 블라인드 테이스팅 및 와인 토크 세션 시간을 갖는 소규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인 6종을 함께 블라인드 테스팅하며 ‘패트릭 MW’만의 블라인드 테스팅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와인의 정보와 지식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인생 와인, 가장 좋아하는 푸드 페어링 등 그동안 궁금했던 ‘패트릭 MW’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와인 토크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질문은 보틀벙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사전 취합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행사 당일 테이스팅 와인을 구매 시 ‘패트릭 MW’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28일에는 한강뷰로 유명한 와인바 ‘무드서울’에서 총 100여명 규모로 ‘패트릭 MW’와 함께 와인 120여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음회를 진행한다. ‘패트릭 MW’가 테이스팅 순서를 추천해주는 것은 물론, 와인 유형별 테이스팅 중점 사항과 팁,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또한 120여종의 와인 중 ‘패트릭 MW’가 추천하는 30여종의 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입장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패트릭 MW’와의 사진 촬영 및 사인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테이스팅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보틀벙커 와인러버들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보틀벙커 매장 내 ‘패트릭 MW’의 큐레이션 존을 운영한다. ‘패트릭 MW’가 직접 선정한 와인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큐레이션 존에서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해당 와인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송수연 기자 ssy1216@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