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광주 서구, 여성친화기업 3곳과 인증 협약

광주전남키즈에이원㈜, ㈜궁리기획, 서울깍두기(유스퀘어점) 3곳 선정

입력 2024-09-12 15:50

여성친화기업 업무협약식
여성친화기업 업무협약식(사진=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2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여성친화기업 인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여성친화기업 인증은 여성근로자의 정규직 비율, 교육 기회 부여 등 여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과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이다.

올해 선정 기업은 ▲광주전남키즈에이원(주)(대표 주재헌) ▲(주)궁리기획(대표 김용진) ▲서울깍두기(유스퀘어점)(대표 김홍주) 3곳으로 유연근무제, 배우자 출산휴가제 운영을 통한 육아근로자 지원, 가족 여가활동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특히 각 기업은 여성인력을 채용하는 등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채용, 승진, 임금 등에 대한 차별을 해소하고 고용 및 근무환경에 양성평등 실현을 지속하고 있다.

서구는 올해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에 환경개선사업비 지원, 인증현판 수여,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여성친화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기업 내에 일·가정 양립 문화를 조성하고 이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환기하도록 여성친화도시 착한 서구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2021년 ▲청춘발산협동조합 ▲(주)주연 ▲(주)제이아이종합건설 ▲(주)전일산업건설 2022년 ▲(주)엠라운드 ▲(주)가람엔지니어링 ▲(주)우수건설기계 2023년 ▲(주)미즈커뮤니케이션 ▲(주)한누리꽃담 ▲하우스맘마 등 총 10개 기업을 여성친화기업으로 인증했다. 광주= 조재호 기자 samdad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