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과천시 청년들 시에 제안할 청년정책사업 ‘대시민 투’표

온라인-오프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및 의견 정취 기회

입력 2024-09-19 16:28

과천시 청년들 시에 제안할 청년정책사업 ‘대시민 투’표
과천시 제공
과천시가 관내청년들로 구성된 청년네트워크(청년정책협의체)에서 시 청년정책 사업으로 발굴한 6개 제안사항을 시민대상 대 시민 투표를 10월 3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과천청년네트워크는 지난해 2월 발족, 관내청년 17명이 활동 중으로 시에 제안할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기존정책에 대한 검토와 숙의 토론 등을 거쳐 수용 가능성, 창의성, 수혜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총 6가지 정책제안사업을 확정했다.

이번 대 시민 투표 대상이 되는 사업은 육아용품 대여사업, 청년포털 구축사업, 문화체육네트워크 활성화사업(과천광장), 문화예술 생활화 프로젝트(관내 문화시설 리워드 사업 등), 스마트도서관 확대, 관내청년 자매도시 교류사업 등이다.

청년네트워크는 21일 중앙공원에서 개최되는 ‘과천청년축제’와 청년 공간 비행지구에 투표소를 설치, 기간 동안 시민의 의견을 받고 또 비행지구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투표가 이뤄진다.

신계용 시장은 “청년들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창구가 되는 청년네트워크에서 사업발굴에 적극 나서줘 감사드린다”며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이번 조사에 참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사업은 소관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신규 사업 또는 개선사업으로 시 정책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과천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