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디노티시아, 베슬에이아이와 글로벌 AI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4-09-24 09:26

[Image 2] DNxVESSL AI
(왼쪽부터) 이지원 디노티시아 CSO, 안재만 베슬에이아이 CEO.(사진=디노티시아)
AI 전문기업 디노티시아(Dnotitia)가 최근 베슬에이아이(VESSL AI)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MOU는 인공지능 및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술 분야에서 양사의 첨단 기술을 융합하여 차세대 AI 솔루션 개발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디노티시아는 벡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하드웨어 가속기 개발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슬에이아이는 확장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LLMOps(Large Language Machine Operations) 솔루션을 통해 대규모 AI 서비스 운영과 관리를 효율화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이번 MOU을 통해 양사는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활용하여 LLM 서비스에 필수적인 RAG(정보 검색 생성) 시스템을 지원한다. 특히, 디노티시아의 벡터 데이터베이스가 베슬에이아이의 LLMOps 플랫폼에 통합됨으로써 AI 모델의 실시간 처리 능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술 정보의 상호 공유와 공동 연구 개발을 촉진하고, 벡터 데이터베이스와 LLMOps 솔루션의 융합을 통해 최적의 RAG 서비스 시스템을 지원하며, AI 서비스 개발과 배포뿐만 아니라 LLM 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시장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더불어,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강화하여 사업 기회를 확장하고, 인력 교류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디노티시아의 이지원 CSO (Chief Strategy Officer)는 “이번 MOU 체결은 AI와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술의 융합을 통해 LLM 서비스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베슬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슬에이아이의 안재만 CEO는 “디노티시아와의 협력을 통해 베슬에이아이의 LLMOps 플랫폼 성능을 강화하고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확장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LLMOps 솔루션으로 기업들이 AI모델을 더욱 손쉽게 도입하고, 학습하며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 발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전화평 기자 peace20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