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싸게 환전하고 쿠폰북에 경품까지… 여름철 '환전 이벤트' 쏠쏠하네

입력 2015-07-08 17:19

 

14

 

브릿지경제 유승열 기자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여름 휴가철이 벌써 시작됐다. 사람들은 산으로, 바다로 지친 일상에서 벗아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려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은 해외에서 추억을 쌓고 오려 한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해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도 해외로 나가려 하고 있다. 

 

그러나 무조건 해외로 나간다면 추억을 쌓기 보다 돈만 날릴 수 있다. 같은 여행이라도 여행경비가 200만원이 드는 사람이 있는 반면 300만원이 드는 사람이 있다. 철저한 준비가 돈을 아낄 수 있는 것이다. 

 

해외여행 경비절약 중 가장 저렴하게 환전하는 것도 중요한 준비다. 은행들은 여름철이 되면 환전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통한 환전은 평소보다 환율우대율도 높다. 그렇다고 여행 당일 공항이나 눈앞에 있는 은행이나에서 환전하는 것은 바보다. 

 

내가 가는 나라의 화폐에 얼마나 환율우대를 해주는지 등을 비교해야 아낄 수 있다. 또 은행들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어 이를 잘 활용한다면 쓸 돈 찾다가 더 큰 선물을 받을 기회도 생긴다.  


 

(하나외환)환전페스테벌보도자료
외환·하나은행 '행복한 여행! 호나전 페스티벌'

 


 

◇ 피로엔 바캉스! 경품 받고 떠나자!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공동으로 여름 성수기를 맞아 8월 말까지 ‘2015 행복한 여행! 환전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있다.

공항내 영업점을 제외한 전 영업점에서 환전하는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외환은행은 사이버 환전 및 One stop 전화로 환전하는 고객도 포함된다.

우선 환전금액에 따라 주요통화(USD, EUR, JPY) 최대 70%, 기타통화 최대 40%의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일정금액 이상 환전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대고객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아이패드에어2, 국민관광상품권, 커피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외환은행은 아이패드에어2. 국민관광상품권 및 YES 포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은행은 영업점에서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카드 결제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 할인쿠폰을 재고 소진시까지 별도로 증정한다.

외환은행도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할인, 환율우대, 인천국제공항 내 SKY HUB 라운지 1+1, 인터넷 카페 서비스 할인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쿠폰북을 재고 소진시까지 별도로 증정한다.

이밖에 외환은행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로엔 바캉스! 환전은 외환은행!’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일정 금액 이상 환전한 모든 고객에게 자양강장제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환은행 모바일환전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화면을 방문해 최대 70% 환전우대가 가능한 ‘나눔광장 쿠폰번호’를 받은 후, 이를 이용해 500불이상 사이버환전시 자동으로 박카스 모바일 상품권과 무료 여행자보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의 휴가비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 공항철도·와이파이 할인권까지 

신한은행은 환전·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와 쿠폰북을 제공하는 ‘2015 Summer Dream 환전·송금 Festival’을 실시하고 있다.  

 

2015환전페스티발사진
신한은행 'Summer Dream 환전 페스티벌'

 


9월 29일까지 행사 기간 중 영업점을 통해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또는 송금하는 고객은 누구나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환전고객 중 1등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1명), 2등 롯데호텔상품권 50만원권(2명), 3등 뱅앤올룹슨 이어폰(5명), 4등 CGV 영화관람권(100명)을 제공한다.

또 고객에게 해외여행에 유용한 12가지 쿠폰이 들어있는 쿠폰북을 증정한다. 쿠폰북에는 공항철도 직통열차 할인권, 포켓WiFi 할인권, 호텔엔조이 할인권을 비롯해 인천공항 내 롯데면세점, 투썸플레이스, 버거킹, 푸드온에어, 공시엔승 중식당, 젤라치오 아이스크림, 올어바웃카페, CG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그리고 빌리프 더 트루 크림 증정권 등이 있다.

신한은행은 인터넷뱅킹에서 환전하면 50~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미국 달러화, 유로화, 엔화는 90%, 기타통화는 50%의 환율우대를 적용한다.

환율우대 대신 항공마일리지와 OK캐쉬백, 여행자보험 가입 등 다양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으며, 환전 신청 후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할 수 있는 ‘speedup 누구나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인증샷 올리면 백화점 상품권 증정

우리은행은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환전하GO! 우대받GO! 환전이벤트’를 진행중이다.

9월 11일까지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 미화 300달러 이상 환전할 경우 위비모바일페이 보관함 번호를 입력하면 최대 80%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0707(우리은행,
우리은행 '환전하Go! 우대받Go!'

 


위비뱅크의 간편 송금기능인 위비모바일페이를 이용한 후 보관함 번호를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환전할 때 입력하면 주요 통화(USD, JPY, EUR)는 최대 80%, 그 외는 통화별로 최대 40%까지 환율이 우대되며, 여행자보험 가입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또 환전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여행관련 유료 앱인 ‘트래벌룬’, ‘트라비 포켓’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하고, 공항철도 할인권도 제공한다.

환율우대 외에 펀(FUN) 기능을 더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에서 환전하고 받은 영수증을 들고 공항에서 찍은 사진을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고 해시태그(HashTags)를 하면 이벤트가 종료된 후 추첨을 통해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환율 맞추기 이벤트에 선정된 당첨자에게도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 환전만 해도 상품권이 펑펑

KB국민은행은 8월 31일까지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지급하는 ‘여행을 즐겨라! 환전을 즐겨라!’ 환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2015 환전 이벤트
국민은행 '여행을 즐겨라! 환전을 즐겨라!'

 


국민은행 영업점 및 ‘KB 네트워크 환전서비스’를 통해 미화 1000달러 상당액 이상 외화현찰을 사는 개인고객(여행자수표 구매시도 포함) 중 추첨을 통해 총 58명에게 KB Gift Card(50만원권 1명, 30만원권 2명, 10만원권 5명, 5만원권 50명)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에 ‘KB외화 환전 부가서비스’(해외여행자보험 가입, 항공마일리지 적립 등)를 신청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5명에게 역시 KB Gift Card(10만원권 5명, 5만원권 5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별 중복 당첨 시 상위 경품으로 적용된다.

 

유승열 기자 ys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