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공인중개사 취득 및 창업경영 실무과정 운영

입력 2019-01-07 10:30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공인중개사 취득
세종사이버대, 세종대 캠퍼스 전경<사진 세종사이버대 제공>
실용학문의 전당인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과 부동산중개업 창업경영실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조덕훈 학과장은 “청년실업률이 높아지고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많아지는 시점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 이러한 상황에서 졸업시 학사학위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성공적으로 부동산중개업을 창업하고 경영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20대는 물론 70대까지도 응시하는 공인중개사 국가자격증은 전국적으로 10만 이상의 개업공인중개사가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다.

평범한 영업으로는 생존하기가 쉽지 않고, 남들보다 앞서는 창업과 경영노하우가 요구된다.

이에,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로 특성화되어 있는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에서는 공인중개사 취득은 물론 성공적인 부동산중개업 창업과 경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먼저,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교육과정에 공인중개사 1차와 2차 과목들을 개설했다.

수강신청을 할 때부터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위주로 선택해 학습하면, 공인중개사 시험대비도 하고 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출제위원을 역임한 교수진이 직접 강의하여 실질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이것 말고도, 보충학습차원에서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과정 수강도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은 ㈜에듀윌 등 사설유명학원들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공인중개사 과목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다음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 성공적인 부동산중개업을 위해 공인중개사 창업경영실무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개업공인중개사업무의 내용과 절차, 창업과 경영기법 등에 대해 실질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 레드오션이 되어 가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서 부동산경매와 자산관리, 부동산개발과 리모델링, 풍수지리와 건축인테리어, 도시재생 등의 최근 변화되는 지식으로 무장해 진정한 부동산전문가로 거듭나게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이처럼 공인중개사 취득과 함께 성공적인 부동산중개업의 창업경영을 위한 실무교육과정을 튼실하게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왕의 애지정신으로 세종대와 함께하는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학사학위와 진정한 부동산전문가를 원하는 누구든지 고졸학력이상이면 세종사이버대 입학안내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