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주호영 "다음주 국방위, 외통위서 북한 무인기 논의"

입력 2023-01-12 10:23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12일 “다음 주에 국방위, 외통위를 열어 무인기 문제 등을 국회 차원에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 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무인기 관련 본회의 긴급 현안 질의는 주요 군사기밀이 그대로 공개되는 일 때문에 저희가 도저히 동의할 수 없다. 그래서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국방위와 외통위 개최를 요구해 왔고 해당 상임위와 상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은 1월 임시국회를 단독으로 소집하며 국회본회의에서 북한 무인기 침투 사건과 관련된 긴급 현안 질의를 해야 한다고 했지만 국민의힘은 상임위에서 논의하자는 입장이었다.

오는 17일 활동이 종료되는 이태원 참사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와 관련해 “특위가 오늘 오후 2시에 유족 등을 상대로 공청회를 열고 다음 주 청문보고서 채택 절차를 거치면 모두 종결된다”며 “오늘 오전 중으로 녹사평 추모관도 방문 예정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끝까지 성실하게 국정조사에 임해서 사고 원인도 정확히 규명하고 책임 소재도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빈재욱 기자 binjaewook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