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생명보험재단, '마음 치유 워크숍' 참여자 모집

입력 2023-08-22 08:57

플레이라이프 9월 마음 치유 워크숍 참여자
(자료=생명보험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오는 27일까지 PLAYLIFE(플레이라이프) 9월 워크숍 불안을 다스리는 기초 명상’과 ‘내 편이 되어주는 자기와의 대화’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은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지난해 7월부터 워크숍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 성장을 돕고 있다.

이달부터는 기존 수업 위주의 워크숍에서 진행 방식을 변경해, 1회의 수업 진행 후 튜터의 가이드에 따라 3주간 스스로 셀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워크숍 모집 인원도 기존 30명에서 50명으로 대폭 확대해, 더 많은 청년들에게 워크숍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생명보험재단은 내달부터 다수의 워크숍을 함께 운영하며, ‘불안을 다스리는 기초 명상’과 ‘내 편이 되어주는 자기와의 대화’ 두 주제의 프로그램 참여자를 동시 모집한다. ‘기초 명상’ 워크숍 모임은 내달 5일 진행되며, ‘자기와의 대화’ 모임은 내달 6일 진행된다.

두 워크숍 모두 1회의 화상 모임 후, 내달 23일까지 3주간 셀프 미션 수행과 함께 튜터의 피드백이 제공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불안을 다스리는 기초 명상’ 워크숍에서는 명상을 통해 불안을 일으키는 요인에 대해 탐구하고, 몸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 명상을 실천하며 꾸준히 내 몸의 감각과 생각을 알아차리는 시간을 가져본다. ‘기초 명상’ 워크숍은 밀레니얼을 위한 명상 서비스 ‘왈이네’를 운영하는 노영은 튜터가 함께한다.

‘내 편이 되어주는 자기와의 대화’ 워크숍은 나의 감정과 욕구를 자세히 돌아보고, 나 자신과 대화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내 편이 되어주는 셀프코칭과 매일 ‘자기대화일지’를 작성하며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로 거듭나는 방법을 배운다. ‘자기와의 대화’ 워크숍은 분석심리학, 표현예술기법 등을 바탕으로 라이프 코치로서 활동하는 홍성향 튜터의 안내로 진행된다.

조태현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플레이라이프 워크숍에 대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활발한 참여에 응답하고자 올 9월부터 두 워크숍을 동시 오픈하고, 모집 인원을 늘려 더 많은 청년에게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플레이라이프 워크숍, 챌린지, 뉴스레터 등 청년들에게 친숙한 서비스를 통해 2030세대의 마음 치유와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기반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은영 기자 eyk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