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제13회 세종시민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오영철 체육회장, "시민 화합과 체육발전 기여에 최선"

입력 2024-09-28 17:34

체육대회 24 사진
28일 최민호 세종시장, 오영철 체육회장을 비롯한 임채성 시의장, 강준현 의원, 김종민 의원 등 관계자들이 세종시민체육대회에 참석해 관중들에게 손을흔들고 있다. 세종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회장 오영철)는 28일부터 29일까지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제13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최민호 세종시장,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임채성 의장, 김종민 국회의원, 강준현 국회의원 등 각 기관 내빈, 회원종목단체와 24개 읍·면·동 체육회장, 선수단 등 약 4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 행사가 펼쳐졌다.

체육은 강하게 시민은 즐겁게 슬로건으로 24개 읍면동선수단 입장 시작으로 체육유공자 표창,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단기수여, 선수대표 선서, 그리고 성화 점화의 순서로 대회의 성공적인 개막을 알렸다.

이어서 지난 26일에 세종시의 숙원사업이었던 세종지방법원 설치가 국회에서 최종확정돼 참여한 선수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또한, 인기가수 박지현을 비롯해 가수 허나래, 방송댄스, 국학기공, 태권댄스 등의 축하 공연 차례로 진행됐다.

특히, 오는 10월 김해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 세종시 대표 선수단은 35종목 724명은 성공적인 성과를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함께 해주신 세종시, 시의회, 각계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축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과 어르신 종목, 청소년 꿈나무 육성에 더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식 종목 11개, 시범 종목 4개 등 총 15개 종목의 경기가 열리며 24개 읍·면·동 선수들이 각 경기에서 열띤 경합을 펼쳐졌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