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도심 속 정원 품은 대구도시철도 더블 초역세권 대단지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뛰어나 입지 조건과 차별화된 상품 설계
지하 2층~지상 35층 17개 동, 총 1758가구

입력 2024-09-28 17:08

도심 속 정원 품은 대구도시철도 더블 초역세권 대단지 ‘e편한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위치도. (사진=DL이앤씨)




대구 남구 대명동 2017-2번지 일원에 대명2동 명덕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가 뛰어나 입지 조건과 차별화된 상품 설계로 수요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구에서 유일한 대구도시철도1ㆍ3호선 더블 초역세권 단지인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명덕역 바로 앞에 들어서며, 단지 북측에 진출입로가 계획돼 있다. 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도 반경 1km 내에 있다. 또한 북대구IC와 이어지는 신천대로와 신천동로가 인접하고, 파동IC와 이어지는 앞산순환로 및 앞산터널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직선거리 300m에 대구영선초가 있고, 반경 1km 내에 경상중, 대구제일중, 경구중, 경북예고, 경북여고, 대구고 등 다수의 중ㆍ고교가 밀집해 있다. 대구교육대, 계명대 대명캠퍼스, 영남대 대구캠퍼스, 영남이공대 등 주요 대학도 가깝다. 올해 완공 예정인 대구지역 대표도서관인 대구도서관을 비롯해 구립도서관인 이천어울림도서관과 남구스마트도서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대구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반월당역 상권과 지하상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인근에 더현대 대구, 동아백화점 쇼핑점, 탑마트 대구점 등도 자리해 있다. 영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대형 병원도 가깝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동쪽 대봉교를 통해 신천 진입이 편리해 산책,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대봉교 부근에는 파도풀과 유수풀 등을 갖춘 ‘신천 사계절 물놀이장’이 올해 개장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선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특히, 조경에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dePoem)’을 적용한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파크’는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공간으로, 단지 중심에 조성할 예정이다. ‘로비계절정원’은 동 출입 때 풍성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정원으로 꾸민다. ‘미스티포레’는 미스트 분사시설, 휴게시설 등이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어우러진 상쾌한 숲으로 조성한다. 또 어린이 놀이터인 ‘드포엠플레이’는 조합놀이대와 놀이시설물, 파고라 등 시설과 식재가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복합놀이정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세대 내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84㎡A타입과 C타입의 경우 4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맞통풍이 가능하다. 전용 84㎡ 전 주택형에 현관 팬트리, 안방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주방의 경우 전 주택형(임대세대 제외)에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커뮤니티센터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쉼터인 라운지카페(작은 도서관)와 입주민 건강을 위해 스크린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스포츠코트, 건식사우나, 스터디룸, 키즈라운지 등 가족 모두가 누리는 최신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와 같이 차별화된 공간도 조성된다.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T 바닥 차음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도입한다. 지하 주차장은 세대당 1.3대의 넉넉한 주차 대수로 설계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트는 대구에서 희소성 높은 더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DL이앤씨는 27일 대구 수성구에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트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갔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지하 2층~지상 3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110㎡ 총 1758가구의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1112가구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대구=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