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해시, 진영읍 하모니장터 개최... 농산물 마켓·원예체험 등

지역 농산물 사고 팔며 화합의 장 마련

입력 2023-09-13 14:42

9.13(김해시 진영읍 하모니장터 개최)포스터
김해시 진영읍에서 개최되는 하모니장터 포스터. (사진=김해시)
김해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영하모니숲길 일원에서 진영읍 하모니장터를 개최한다.



진영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하모니장터는 진영읍 주민자치회와 하모니 사회적협동조합이 협력해 진영읍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교류 행사다. 농산물마켓, 플리마켓 등 다양한 살거리와 즐길거리로 시민들을 맞는다.

진영읍 일반 농가뿐만 아니라 청년 농부들도 함께 참여해 진영읍에서 생산한 농작물 판매와 원예체험, 공예 등 다양한 체험, 상품 판매 부스를 함께 운영한다. 또 진영읍에서 활동하는 주민자치센터 통기타 동아리, 청소년 난타 동아리, 댄스 동아리 등의 다양한 공연도 접할 수 있다.

진영읍 주민자치회와 하모니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셋째주 토요일에 진영하모니장터를 운영해 지역민 화합을 도모한다.

행사를 주관한 공규철 하모니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진영하모니장터는 우리 진영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역민이 함께 소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듦으로써 진영 원도심과 신도심 주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며 “장터 운영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진영읍민, 김해시, 진영읍 주민자치회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해=박대성 기자 apnews50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