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 말산지구 도시재생 별별 축제 성료

입력 2023-11-08 14:10

1108 함안군 가야시장을 즐기는 말산지구
함안군 가야전통시장에서 즐기는 말산지구 도시재생 별별축제 행사에 모여든 관람객(사진=함안군)




함안군은 지난 3일(금)~4일(토) 양일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말산지구 도시재생 별별 축제를 가야전통시장 및 아라길 일원에서 개최했다.

별빛이 가득한 가을밤 시장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과 전국 각지에서 총 1200여 명이 축제를 즐겼다.

이번 축제는 말산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역량강화 세부사업 중 하나로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새롭게 만들어가는 시장문화를 형성하고 지역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하는 방향으로 주민, 상인들과 함께 기획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총 30여개의 가야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해 축제기간 내내 가을철에 어울리는 감성전구로 불을 환하게 밝혀 다양한 먹거리와 전통시장 상품들과 함께 방문객을 맞이했다.

가야시장 체험(컵과일만들기, 고무신아트, 대장간체험), 아라길 체험(소원등 만들기, 목공체험, 남두육성 워터볼 만들기), 무대공연, 이벤트 등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처음 진행된 본 행사를 계기로 가야시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도 함께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