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태광그룹, ESG 경영 5개년 계획안 발표…"내년 1월 확정"

ESG 경영실천 공동 선언식 개최
"2027년까지 ESG 경영 성과 도출"

입력 2023-11-30 16:21

보도사진2 (7)
태광그룹이 지난 29일 ‘ESG 경영 5개년 계획 및 경영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하고, 그룹 차원의 ESG 경영 5개년 계획안과 사업별 주요 추진과제를 공개했다. (사진제공=태광그룹)

 

태광그룹은 지난 29일 서울 흥국생명빌딩 본사에서 ‘ESG 경영 5개년 계획 및 경영 실천 공동 선언식’을 개최하고, 이와 관련한 사업별 주요 추진과제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선언식은 지난 10월 미래위원회 출범 이후 약 한 달만의 공식 행사다. 성회용 미래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90여명의 각 계열사 ESG 담당자가 참여했다.

태광그룹 5개년 계획의 핵심 전략방향은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이사회 중심 경영 등 세 가지로 향후 4단계를 거쳐 구체화한다.

먼저 1단계로 ESG 경영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2단계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후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통해 2027년까지 ESG 경영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태광그룹은 이날 발표한 ESG 경영 계획안을 기초로 각 계열사별 주요 목표와 계획을 취합, 내년 1월 ESG 경영 5개년 계획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성회용 위원장은 “이번 선언은 임직원뿐 아니라 그룹 전체를 바꿀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선언적 의미가 아닌 내실 있는 논의를 통해 계열사 모두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