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요청

동서3축 고속도로 건설 예비타당성 통과 등

입력 2024-10-01 16:57

경북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요청
30일 국회에서 이병환(왼쪽 세 번째) 성주군수와 정희용(가운데) 국회의원,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병환 경북 성주군수와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이 30일 국회를 찾아 정희용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행보에 나섰다.

이날 성주군은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예비타당성 통과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사 건립비 지원 △가야산국립공원 주차장 조성 △성주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지원사업 △저급과 참외 급증에 따른 수매자금 지원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증가에 따른 운영비 부족분에 대한 농식품부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아울러 낙동강 목조건축물 조성사업과 내수면 낚시 복합타운 조성 등 국회의원 신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토론했다.

특히 군은 대통령이 경북 민생토론회에서도 약속한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와 조기 착공을 위해 추경호 국민의 힘 원내대표를 방문해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성주군의 현안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민선8기 후반기에도 주요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 협력하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성주=송지나 기자 sjna111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