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OCI홀딩스,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코리아' 15년째 편입

입력 2023-12-11 16:45

[사진자료] OCI홀딩스 로고 (1)

 

OCI홀딩스는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지수에 15년 연속 장기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 스탠더드 앤 푸어스 글로벌(S&P Global)에서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지수다.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OCI홀딩스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직업 보건안전정책 강화 △기후 변화에 따른 시장 분석 및 수익창출 전략 수립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5월 신설된 화학회사 OCI 또한 DJSI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OCI홀딩스는 지난 5월 지주사 전환 이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ESG 전략 체계 및 환경 목표를 수립하며 글로벌 ESG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 도심 속 OCI 숲 조성 △군산 지역 해양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 진행 △말레이시아 장애인 교육 후원 및 친환경 에너지 활동 강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ESG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OCI홀딩스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결과에서 7년 연속 통합 ‘A(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서진석 OCI홀딩스 사장은 “이번 DJSI 코리아 지수 편입은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OCI홀딩스는 지주사 중심의 ESG 경영 체계를 보다 고도화해 글로벌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