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미파이브, Arm 토탈 디자인에 합류…HPC 플랫폼 개발 계획 발표

입력 2024-06-12 10:07

세미파이브 로고
SoC(시스템 온 칩) 설계 플랫폼 세미파이브는 Arm 토탈 디자인에 합류하여 Arm® 네오버스(Neoverse)™ 컴퓨팅 서브시스템(CSS)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고성능컴퓨팅(HPC) 플랫폼 개발에 착수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해당 HPC 플랫폼은 Arm 네오버스 CSS와 최첨단 LPDDR6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고성능 HPC SoC를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세미파이브의 HPC 플랫폼은 반도체 설계 및 제조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비용 절감, 성능 최적화, 개발 유연성을 제공하여 반도체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술은 반도체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며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협력의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Arm 토탈 디자인은 파트너사에게 빠르게 성장하는 에코시스템의 전문 지식 및 지원과 Arm 네오버스 CSS에 우선적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맞춤형 실리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세미파이브는 SoC 플랫폼 및 ASIC 설계 솔루션 전문 회사로서 AI 칩에 특화된 SoC 설계 플랫폼을 개발한다. 현재까지 3개의 SoC 설계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이를 활용한 3개의 제품이 양산에 돌입했다. 세미파이브는 네오버스 기술의 고성능 및 전력 효율성 이점을 활용해 다양한 AI SoC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는 HPC 플랫폼을 구축 및 확장할 계획이다.

조명현 세미파이브 대표는 “Arm 토탈 디자인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Arm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반도체 업계에 진정한 확장형 설계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기종 HPC 하드웨어의 기반이 되는 Arm 네오버스 기술을 통해 네오버스 CSS 기반 HPC 플랫폼은 커스텀 칩 설계에 대한 접근 방식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세미파이브는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리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SFF) 및 SAFETM 포럼 행사에 파트너사로 참가하여 AI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SoC 설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화평 기자 peace20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