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와 여름이다!”…제약업계, 본격 휴가철 앞두고 ‘여름 마케팅’ 분주

여름철 ‘삶의 질’ 높일 수 있는 제품 출시…가격 할인 등 혜택도 제공

입력 2024-06-23 06:44
신문게재 2024-06-21 6면

사진. 비원츠 시카콜라겐 카밍패드-side
HK이노엔(HK inno.N) ‘비원츠 시카콜라겐 카밍패드’(왼쪽)와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선 마데카 크림’. (사진제공=각 사)

 

국내 제약사들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여름 관련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름휴가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출시는 물론, 마케팅과 프로모션에도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다수의 기업이 여름 준비를 시작한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등 각종 혜택도 마련하고 있다.

기업별로는 동아제약이 공식몰인 디몰(:Dmall)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프리한 여름 왔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 시즌 주목할 만한 동아제약 브랜드인 아일로·템포·지노렉스·엑스텐드·모닝케어 등의 제품을 준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여름 맞이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을 위해 ‘엑스텐드 오리지널 BCCA’ 50회분 3종(그레이프·오렌지·망고 맛)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엑스텐드 전용 쉐이커와 필리더스 스포츠 바디 워시를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휴가철 음주로 지친 간 건강을 챙겨줄 ‘모닝케어 간 솔루션’은 28일분 2세트 구매 시 최대 38% 할인 및 14일분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HK이노엔(HK inno.N)은 피부 자극이 많은 여름을 맞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비원츠 시카콜라겐 카밍패드’를 출시했다.

비원츠 시카콜라겐 카밍패드는 시카콜라겐이 함유돼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고수분 밀착 패드다. 일명 ‘5초 진정·5초 쿨링’ 패드로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 시 5초 만에 진정과 쿨링 효과를 보인다.

패드는 고(高)수분 3겹 원단으로 들뜨지 않고 피부에 밀착돼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마스크팩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시카콜라겐 에센스 200ml 한 통을 담아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HK이노엔 뷰티 BM팀 담당자는 “더운 날씨에 생기는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패드 형태의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도 ‘선 마데카 크림’을 출시했다. 선 마데카 크림은 보습부터 생활 자외선 차단(SPF35, PA++)까지 한 번에 케어 가능한 제품으로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인 ‘TECA’ 효과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해 간편한 피부 케어와 피부 고민에 대한 집중 솔루션을 제시한다.

선 마데카 크림은 ‘아이스-테카’를 함유해 피부 온도를 -4°C 낮춰 주는 쿨링 효과와 적외선(열)으로 인한 노화 징후 지표를 개선한다. 자외선A(UVA)와 자외선B(UVB)를 모두 차단해 주며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색소침착 부위 피부의 항산화와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의 광노화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회사 관계자는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하고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 ‘스킵 케어’ 트렌드에 맞춰 여름철 보습과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안상준 기자 ans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