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제6대 협회장에 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 임명

입력 2024-06-25 15:44

20240625_한국태양광산업협회 이취임식 사진 1
한국태양광산업협회가 25일 ‘2024년 임시 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제6대 협회장으로 HD현대에너지솔루션 박종환 대표를 임명했다.(사진제공=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는 25일 ‘2024년 임시 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제6대 협회장으로 HD현대에너지솔루션 박종환 대표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HD현대에너지솔루션,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에스에너지를 포함한 임원사와 회원사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3년간 협회를 이끈 홍성민 회장의 헌신에 감사를 표하고, 박종환 신임 회장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홍성민 5대 협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어려웠던 시기를 함께해 주신 협회 임원분들과 회원사 관계자분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협회에 애정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환 신임 협회장은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도 있지만,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 미래를 열어야 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의 무게 또한 막중하다”면서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국민적 인식의 변화를 이끌고, 재생에너지 발전 시스템을 재정립해 국내 태양광 산업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협회 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회장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현 상황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 전략을 모색해 대한민국의 재생에너지 산업을 육성하고, 수출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