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제·인문사회연, 네이버클라우드와 출연연 초거대 생성형 AI 모델 기술검증 협력

국가정책연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6-28 11:59

clip20240628115625
지난 27일 세종시 네이버데이터센터 각 세종에서 신동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왼쪽)과 이경률 네이버클라우드 상무가 국가정책연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하고 있다.(경제·인문사회연구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출연연구기관에 특화된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의 기술 검증 등에 협력한다.

28일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 따르면 지난 27일 세종시 네이버데이터센터 각 세종에서 이 같은 내용의 국가정책연구 지원을 위한 경제·인문사회연구회-네이버클라우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출연연구기관에 특화된 초거대 생성형 AI모델의 기술 검증 등 정책 연구 AI 구축과 관련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정책연구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출연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 관련 데이터와 네이버의 초거대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기술 및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출연연구기관에 특화된 초거대 생성형 AI모델의 기술검증 등 상호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디지털 대전환기를 맞아 출연연구기관의 디지털 전환 방향성을 제시하는 출연연 디지털전환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출연연구기관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 주요 추진 전략으로는 데이터와 인공지능으로 연구 지능화 추진, 디지털 네이티브로 연구지원체계 전환, 지속가능한 디지털 거버넌스 구현 등이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디지털 전환 등에 대응해 국가정책연구 지원 생태계 기반 강화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이원배 기자 lwb2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