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 7월 현안점검회의 개최

입력 2024-07-15 15:34

0715 함안군, 7월 현안점검회의 개최1
함안군 7월 현안 점검회의(사진=함안군)




함안군은 15일 오전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7월 현안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각 읍면장은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해당부서에 통보해 적기에 조치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고령 농업인이나 독거노인 등 자연 재난과 폭염에 취약한 가구에 대해서도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특히 경로당내 냉방관리 등도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도로변 제초 작업과 하절기 방역 등 현장 근무 기간제 근로자에 대한 안전교육도 병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정기인사에 따른 조직 안정화를 당부했다.

인사이동에 따라 국장 중심으로 업무추진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국장들도 부서내 업무 파악 및 조직이 빨리 안정화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특히, 업무 인수인계 시 민원관련 및 감사지적사항 등 부족하거나 미진한 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사업 부서는 반드시 현장 사업장 인수인계도 철저히 하고, 빠른 시일 내에 조직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안전총괄과에서는 여름철 폭우와 화재 등 재난 대비 업무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근무 매뉴얼 숙지 및 근무자 편성 정비도 조속히 마무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의회와 소통 강화를 주문했다.

제9회 군의회 후반기 의장단이 구성됨에 따라 의회와 잘 협력하고 소통하여 의원들의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집행부와 더욱 협력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전 부서에서는 2024년 상반기 주요업무 보고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과 2023년 회계 결산검사 시 지적 및 건의사항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보완 및 개선을 철저히 하여 향후 재지적되는 사례가 없도록 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부분은 면밀한 검토를 통해 예산 반영 등 시행에 차질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하계휴가를 적극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7~8월 하계휴가 기간에 직원들의 건강과 재충전을 위해 편안하게 휴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부서장이 솔선수범해 적극 실시해달라고 말했다.

휴가 중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해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휴가기간 중 공무원 품위유지 및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공직자로서 청렴의무를 져버리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칠원~창원간 천주산터널 도로개설사업 적극 홍보를 당부했다.

국회의원 및 군수 공약사업인 천주산터널 도로개설은 창원시로 접근시간을 단축해 지역간 연계강화와 물류비용 절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이에 삼칠지역 주민들이 사업의 필요성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와 칠원읍 이장회의 시 사업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고, 전 읍면에서는 현수막 게첨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함안=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