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 상권 활성화 및 지역경기 살리기 위한 상생협약식 개최

입력 2024-07-22 12:54

지역경기 살리기를 위한 상생협약식 개최
거제시는 22일 시장실에서 지역경기 살리기를 위한 상생협약식을 진행했다. 거제시 제공.
거제시는 22일 시장실에서 지역경기 살리기를 위한 상생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거제시, 거제상공회의소,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삼성중공업(주), 한화오션(주), 양대 협력사협의회 및 ㈜건화 등 실질적인 기관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경기 침체가 계속됨에 따른 거제시, 조선소 및 관계기관 간의 상생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소상공인·자영업자·지역 건설업체의 지역 농·수·특산물 등 우선 구매 및 이용, 기업·소상공인·자영업자 관련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지원, 행정 주요 시책 및 공모사업 공유 및 협조, 범시민 공감대 형성 동참, 각 기관별 역할의 충실한 이행 등에 적극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그동안 지역경기 살리기 일환으로 시청 광장 및 전통시장에서 수산물 할인·쿠폰 행사 추진, 농·특산물 먹거리 지원센터 운영, 각종 공사 지역업체 하도 권유, 공공건축사업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지난 6월부터 공공용 노면청소차량에 지역상품 이용 현수막을 부착 및 연중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추가로 홍보물품 제작 및 배부를 통해 범시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종우 시장은 “이번 상생협약식을 계기로 시의 행정적 지원에 양대 조선소 및 참여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더해져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어려운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