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유소년 스포츠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용역보고회 개최

입력 2024-08-07 16:07





사본 -AS464E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는 7일 군의회 회의실에서 유소년 스포츠 활동을 톤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 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성군의회제공
의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의성군스포츠산업경제연구회(대표의원 이경원)’가 8월 7일 의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유소년 스포츠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의 입법 활동과 정책개발에 대한 전문성 확보를 위해 소속 상임위원회와는 별도로 관심 있는 분야의 연구를 목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의성군스포츠산업경제연구회’는 유소년 스포츠를 발전시키고 이를 지역경제와 연계한 정책을 발굴하고자 구성돼 오는 11월 말까지 활동이 진행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이경원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박선희의원, 박화자의원, 오호열의원, 지무진의원과 관련 공무원, 의성군체육회 임원, 의성고등학교 체육교사 및 야구부 감독이 참석해 연구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연구용역의 방향을 정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연구단체 대표인 이경원 의원은 “이번 연구가 유소년 스포츠를 통한 의성군 미래 성장 동력원을 발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연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 역시 “군의회 차원에서 지역의 미래전략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 같은 연구 활동을 시작하게 된 점이 매우 고무적이며, 연구 활동이 마무리될 때까지 관심을 가지고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성=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