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류수환 교수, 부산MBC 예능 출연

16일 첫 방송 ‘위풍당당 아재여행기’, 도달류선생 캐릭터로 고정 출연

입력 2024-08-18 08:57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류수환 교수, 부산MBC 예능 출연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류수환 교수가 고정 출연하는 부산MBC 예능 ‘반백 위풍당당 아재여행기’의 포스터. 오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부산MBC에서 방영된다. (제공: 영산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류수환 교수가 오는 16일 부산MBC에서 첫 방송되는 예능 ‘반백 위풍당당 아재여행기’(이하 아재여행기)에 고정출연한다.



아재여행기는 자식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대한민국 중년이 바다로 떠나 삶의 애환을 극복하는 내용을 담는 리얼다큐 예능프로그램이다.

이 예능은 낚시와 캠핑을 좋아하는 도달류선생(류수환), 망상원선생, 인기낚시 유튜버 박과장 등이 출연해 중년의 좌충우돌 일상과 일탈을 흥미롭게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류 교수의 캐릭터인 도달류선생은 애니메이션 ‘바다싸나이(바다사나이) 도달류선생’으로도 제작돼 9월부터 대원방송 애니원에서 방영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류 교수는 도달류선생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류수환 교수는 “이번 예능 출연을 계기로 잘 만들어진 콘텐츠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되고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부산과 국내 콘텐츠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학생 교육을 통해 지역의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재여행기는 오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부산MBC에서 방영된다.


부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