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남양주도시공사, 청소년 '플리마켓·뮤직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4-08-31 09:45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청소년 플리마켓 ‘한여름의 크리스마스’와‘2024년 제2회 남양주시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플리마켓으로, 8월 31일 14시부터 17시까지 펀그라운드 진건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포토 존 △트리 장식품 만들기 △눈꽃 모양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제공되며, SNS를 통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4년 남양주시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은 이번이 2회째로, 9월 7일 16시부터 20시까지 남양주한강공원 삼패지구(자전거 공원)에서 개최되며,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다. 개막행사 및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남양주와 풍양중학교 밴드부 등 19개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지고, 대한민국 대표 비보잉 단체인 갬블러크루의 초청 공연도 예정돼 있다.

또한, △부채 만들기 △음악 관련 진로 체험 △정크아트·환경 캠페인 등 4개의 주제로 나뉜 11개의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펀그라운드 및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윤정 처장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여름철 막바지의 뜨거운 열기를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도시공사, 청소년 플리마켓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및
(니코카페) 남양주도시공사


한편, 공사의 펀그라운드 진건과 진접에서는 마약 예방 연극 ‘니코카페’와 남양주시 랜드마크인 △프라움 악기 박물관 △물의정원 △정약용 유적지 등의 탐방을 통해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정약용 3분 시네마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남양주 유스호스텔인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2024년 경기도 청소년의 날 청소년 진로·문화 축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남양주=최달수 기자 dalsu01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