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군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입력 2024-09-14 09:39

사본 -AS7991
김진열군위군수는 13일 군위전통싲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장보기행사에 동참해 시장을 둘러보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가운데 김진열 군위군수.(사진=이재근기자)
대구광역시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9일 우보시장을 시작으로 10일 의흥시장, 13일 군위전통시장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장보기 행사는 물가상승 등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군수는 9월 10일 의흥시장 행사에 참여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상인들과 덕담을 나누었다. 특히, 13일 군위전통시장 행사에서는 강대식 국회의원도 참여해 경기 침체 및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군 실단과소 및 읍면 직원 400여 명도 참여해 추석 제수용품을 구입했다.

사본 -ASBC81
김진열 군위군수가 시장을 보고 있다. (사진=이재근기자)
아울러 군위전통시장 상인회는 추석 동행축제 “추석 데이~ 감사 데이~” 행사를 진행해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와 13일은 경품행사 및 어린이체험활동 등을 진행했고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8, 13일에 급행 9번 종점(군위군청 제2 주차장)에서 군위전통시장 입구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진열 군수는 “지역경제 침체로 힘든 시장 상인들에게 이번 행사가 활력을 불어주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군위=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