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국민의힘 세종봉사단’출범과 함께 추석맞이 봉사활동

‘사회복지법인 이화’ 찾아 민심동행 봉사활동 펼쳐

입력 2024-09-11 20:15

국힘 사진 400
이준배 세종시당 위원장 및 관계자가 추석을 맞아 이화 복지법인을 찾아 식대대접을 하는 모습. 국힘 세종시당 제공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이준배)은 추석맞이 민심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9월 11일 사회복지법인 ‘이화’를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에는 이준배 시당위원장, 김충식, 김학서, 김광운 시의원, 유남주 전국위원, 박양근 윤리위원장, 김건중 실버세대위원장, 김선희 여성위원장, 곽효정 청년위원장, 양진호 대외협력위원장, 이상은 대학생 위원장을 비롯한 여성위원, 청년위원 등 주요당직자 및 당원 3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에 앞서 이준배 위원장은 간단하게 ‘국민의힘 세종봉사단’출범을 알리며 함께한 당직자 및 봉사단들에게 “세종을 이끌어 가는 국민의힘 주요당직자로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동행하기 위해 ‘국민의힘 세종봉사단’을 출범하게 되었으며 그 첫 시작을 추석맞이 봉사활동으로 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세종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함께 동행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힘 사진 1
11일 국힘 세종봉사단은 사회복지법인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국힘 세종시당 제공


오늘 봉사단은 ‘사회복지법인 이화’내에 있는 5개 시설에 팀별로 배분돼 실내외 시설청소, 급식 및 배식, 놀이활동보조, 작업활동보조 등 다양한 형태의 봉사를 실시했다.

국민의힘 세종봉사단은 이준배 시당위원장 취임 후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민생정당 국민의힘으로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자 곁성됐다.

새롭게 임명된 주요당직자와 선출직 공직자들은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희망하는 봉사단원들을 모집해 세종지역에서 봉사일손이 필요한 곳들을 찾아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봉사단은 구본수 중앙위연합회장이 단장을, 부단장으로 이정임 시당위원장 배우자가 맡아 봉사활동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추석을 맞아 ‘국민의힘 세종봉사단’출범을 겸한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민심동행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12일은 오전 10시, 조치원전통시장을 찾아 귀성인사를 겸한 전통시장이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지난 10일 민주당 시의원 주도하에 세종시의 주요사업 예산이 폭력적 ‘묻지마 삭감’을 당한 행태에 대해 추석연휴를 포함해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부당성을 알리고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