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국립인천대-국립인천해양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9-12 18:14

인천대-국립인천해양박물관 업무협약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오른쪽)과 우동식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와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은 12일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해양교육·연구 발전과 해양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올해 12월 개관을 앞둔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이 대학교와 맺는 최초의 협약 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해양교육·연구 연계 활동을 활성화하고, 인천대 학생 및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전시·문화행사 제공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전문인력을 활용한 전문 특강 및 인력 교류와 문화행사·세미나·워크숍 행사 공동 개최, 학생과 시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등이다.

박종태 인천대 총장은 “수도권 최초의 국립해양문화시설이 인천에 건립돼 굉장히 뜻깊다”며, “양 기관의 전문인력 교류와 보유 자원을 적극 활용해 해양교육·연구 및 문화 연계 분야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우동식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관장은 “이번에 인천의 유일한 국립대학인 인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해양교육·전시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인천을 배경으로 한 풍부한 전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