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목포시,항구축제장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입력 2024-10-11 14:31

목포항구축제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이벤트 운영
항구축제 현장에서 열리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이벤트(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는 11일부터 13일까지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년 목포항구축제를 기념해 축제장 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에서 현장 기부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목표로 축제장을 찾는 타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인지율을 높이고, 기부 참여의 보람과 추가 경품 획득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는 축제장 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방문하면 가능하다.10만원 이상 현장 기부를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는데, 참여자 전원에게는 답례품 이외에 2만원 상당의 특산품이 추가 지급된다.

시는 이 기간 이벤트와 함께 목포시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전시·소개하고 소중한 기부금이 활용되는 기금사업 홍보를 진행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힘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목포항구축제와 함께하는 고향사랑기부제 현장기부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주민복리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지역과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 100% 세액공제와 기부액 30%의 답례품 혜택이 주어진다.


목포=홍준원 기자 namdo634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