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팅크웨어, '블랙박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 매출 고공행진

입력 2015-03-24 17:42

팅크웨어가 최근 블랙박스 덕에 잃었던 자존심을 회복하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당초 네비게이션으로 유명세를 떨쳤던 팅크웨어는 네비게이션 생산기업들이 우후죽순 난립하며 포화상태에 직면하자, 일찌감치 매출 타깃을 블랙박스로 전향시켰다. 특히 해외 대형 유통사를 발 빠르게 공략해 장악하자 매출 고공행진에 가시적 성과를 얻어 업계 부러움을 사고 있는 것.

24일 업계에 따르면 팅크웨어는 최근 3년간 블랙박스 사업에 사활을 건 뒤 실적에서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매출 점유율이 뒤바뀌는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팅크웨어_CES2015_02 (2)
팅크웨어가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 THINKWARE DASH CAM 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201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현재 팅크웨어의 총 매출은 2013년 1774억원, 2014년 1594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블랙박스 부문 매출은 2011년 163억원에서 2013년 562억원, 2014년 7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한 수치로 매년 블랙박스 부문이 최대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그간 2011년 팅크웨어의 네비게이션 부문 90.6%, 블랙박스 부문 8.4%, 기타(태블릿 PC 등) 부문으로 구성됐던 매출 비중이, 블랙박스 부문 43.9%, 네비게이션 부문 33%, 기타 부문으로 수치가 역전된 결과를 보여준다.

실제 팅크웨어 측은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글로벌 대형 유통사와의 공급 계약 확대를 이루면서 매출 증대가 가속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작년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 ‘THINKWARE DASH CAM(팅크웨어 대쉬캠)’을 선보인 뒤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 현재 캐나다 ‘베스트바이 FUTURE SHOP(퓨쳐 숍)’ 130개, 월마트 30개, 런던드러그 25개 매장에 ‘THINK WARE DASH CAM(팅크웨어 대쉬캠)’ 판매를 시작하면서 제품 대중화에 성공시켰다. ‘THINKWARE DASH CAM(팅크웨어 대쉬캠)’은 ‘베스트바이 FUTURE SHOP(피쳐 숍)’ 매장 중앙부에 단독 존으로 입점돼 있으며, 이에 따라 방문 고객은 제품을 직접 시현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THINKWARE DASH CAM’은 온라인 ‘아마존’과 ‘베스트바이 FUTURE SHOP’, ‘LONDON DRUG(런던드러그)’ 사이트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며, 작년 하반기 브랜드스토어에 등록돼 삼성과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북미에 출시한 ‘THINKWARE DASHCAM’은 국내 아이나비 블랙박스를 현지에 맞게 개발한 제품으로 ▲THINKWARE DASH CAM F550 ▲THINKWARE DASH CAM H100 ▲THINKWARE DASH CAM X300 총 3종의 제품이다. 
 

팅크웨어_블랙박스북미진출03 (1)
팅크웨어의 글로벌 블랙박스 THINKWARE DASH CAM이 캐나다 베스트바이 FUTUER SHOP 130여개 매장에 입점되어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블랙박스 매출 관련 “2013년 북미 자동차 신차 판매 대수는 약 1,700만대로 매년 꾸준한 증가세에 있으며, 누적자동차등록대수는 2010년 기준 2억5000만대를 넘어섰다”며 “특히 미국은 블랙박스 의무 장착 법안 추진으로 소비자들의 블랙박스 구매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팅크웨어는 ‘베스트바이’, ‘아마존’ 등 해외 최대 유통망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 초석을 마련했기에, 다양한 국가로의 진출로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팅크웨어 측은 현재 캐나다 월마트(Walmart) 외에 영국 딕슨, 싱가폴 등 연이은 해외 진출 확대로 2014년 해외 블랙박스 매출 18억원에서 2015년 70억원을 목표로 삼았다. 또 해외에서 블랙박스에 대한 개념 확산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모색 중이며, 지속적인 캠페인과 노출로 해외 블랙박스 시장의 선두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 ‘THINKWARE DASH CAM’이 미국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2015’에서 실내 차량용 액세서리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각 부분별 최고의 제품에만 수여하는 ‘CES2015 혁신상’에 ‘THINKWARE DASH CAM’이 수상해 글로벌 블랙박스의 기술력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명실상부 인정 받은 것.

이번 수상한 ‘THINKWARE DASH CAM F750’은 선명한 녹화영상은 물론 차선이탈감지시스템과 Wi-Fi기능, 듀얼세이브 기능 등이 탑재되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이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한 ‘THINKWARE DASH CAM F750’의 디자인은 알루미늄 소재의 원형 카메라 모듈과 ‘U’자형으로 감싸는 본체가 결합된 형태로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정윤나 기자 okujy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