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제이비케이랩, 비만 개선 건강기능식품 2종 출시

‘비바슬림’·‘슬림돌’ 등…지방합성 억제, 신진대사 촉진 등효과

입력 2021-04-19 13:57

비바슬림(왼쪽)과 슬림롤(오른쪽)




천연물 신약개발 전문기업 제이비케이랩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비바슬림’과 ‘슬림롤’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바슬림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히비스커스, 망고, 아로니아베리, 시벅턴(사극, 일명 비타민나무), 세인트존스워트 등 지방합성 억제, 신진대사 촉진 등 체중감소 효과가 있는 식물영양소를 담았다. 여기에 활성도·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복합제 제제기술이반영됐다.

장봉근 제이비케이랩 대표는 “비바슬림은 세로토닌이 결핍된 비만유전자를 억제할 수 있는 후성유전학 관점에서 유익한 영양소를 모아 놨다”고 설명했다.

슬림롤은 주성분이 중쇄지방산(medium length chain triglyceride, MCT) 오일로 지방분해를 유도하고, 포만감을 유발하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을 활성화한다. 또 함께 들어가는 무산화 치아씨드오일은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알파리놀렌산) 등이 비만유전자를 억제하는 기전을 갖고 있어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

장 대표는 “비만증에 처방되는 식욕억제제는 체중 감량 효과가 즉시적으로 나타나지만 약물중독증, 불면증, 혈압상승, 혈당상승, 우울증 등 부작용의 우려도 커 신중하고 제한적인 복용이 요구된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두 제품은 100% 천연 원료를 함유해 의존성과 부작용이 없는 게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천연물질이라서 다른 약의 약효를 감소시키지 않아 기존 약과 병용이 가능하며 비만에 대사성질환·우울증·무기력이 겹친 환자들에게 더욱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