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진주시,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 모집

여름방학 중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분야 체험기회 제공

입력 2022-05-23 10:39

진주시청 청사 전경.
진주시청 청사 전경.
경남 진주시가 여름방학동안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지난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진주시로 돼 있거나 진주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4년제 대학의 경우 3·4학년(6년제 학과의 경우 5·6학년, 5년제 학과의 경우 4·5학년) 재학생이며,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휴학생 및 졸업생, 중퇴생과 방송통신대생 그리고 이미 사업에 참여했던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내달 8일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통해 1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턴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돼 다양한 행정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행정 체험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시책 제안 기회도 주어진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4~31일까지 20일간이며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하게 된다. 배치 부서에 따라 근무시간이나 근무 요일은 달라질 수 있다. 만근 시에는 최저임금인 9160원의 시급이 적용돼 주휴수당·간식비 등을 포함해 142만원 정도의 급여가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등 서류를 구비해 네이버 오피스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명단은 내달 9일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알림마당-고시공고를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