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정희용 의원 “신중하고 바른 언행으로 신뢰받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제10회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 수상

입력 2023-11-24 16:16

정희용 의원 “신중하고 바른 언행으로 신뢰받는 국회의원이 되
23일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을 받은 정희용 의원(왼쪽)이 김진표 국회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희용 의원실 제공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경북 고령군ㆍ성주군ㆍ칠곡군)은 23일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국회일치를위한정치포럼과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함께 주최하는 ‘제10회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 시상식에서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을 받았다.

2010년 제정된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은 국회의 정쟁적 언어 사용을 개선하고 정치언어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수상자는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의 연구진들이 새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국회의원의 국회 내 공식 발언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분석을 통해 선정했다.

정 의원은 지난 1년 동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평소 상대방을 존중하는 언어를 사용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희용 의원은 “의정활동 가운데 여러 상을 받았지만 바른 정치언어상은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좀 더 신중하고 바른 언행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희망을 줄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칠곡=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