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배동숙 북청주새마을금고 이사장, 청주대서 명사 특강

입력 2024-06-20 09:15

135934_148670_5837
북청주새마을금고 배동숙 이사장이 19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대학교는 19일 2024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글로벌 시대, 창조와 도전’ 강사로 배동숙 북청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초청해 ‘긍정의 삶’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배 이사장은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캘리포니아대 교수는 ‘긍정은 언제나 길을 찾는다’고 말했다”며 “긍정은 긍정을 낳는 만큼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행동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배 이사장은 “긍정적인 사람은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으며 스스로에게 정직하다”며 “또한 실패를 배움의 기회로 바라보면서 다른 사람 본연의 모습을 받아들인다”고 덧붙였다.

이어 “스스로를 개척하는 긍정적인 사람은 상대의 말에 집중하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말하는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갖고 경청한다”며 “특히 그 사람의 속마음까지 파악하면서 마음속 느낌 그대로를 수용하고 존중하며 공유하는 공감적인 경청을 한다”고 강조했다.

배 이사장은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남에게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 정서적으로 힘이 되는 사람, 에너지를 받고 감성이 충만해지는 사람이 돼야 한다”며 “이러려면 안다고 다 말하지 말고, 들었다고 다 믿지 말고, 있다고 다 보여주지 않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배 이사장은 “주어진 청춘은 지나고 나서야 소중한 걸 알기 때문에 이 청춘을 잘 붙들어야 한다”며 “현재 목표를 설정한 뒤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새로운 직업, 직무에 도전하고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고 했다.

북청주새마을금고 배동숙 이사장은 현재 대성여상 총동문회 회장, 청주 한벌로타리 청소년위원회 위원장, 대한적십자사 청원지부 운영위원을 맡고 있으며, 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표창했다.

청주=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