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중진공, 신사업 진출기업 민간투자 유치 지원…KOSME IR마트 개최

입력 2024-06-23 12:00

clip20240623084503
21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열린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 모습.(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1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사업 진출 KOSME IR마트(이하 IR마트)는 중진공 사업전환지원 사업에 참여해 신사업 진출로 성장궤도를 달리고 있는 유망 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중진공은 2007년부터 사업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해 연간 3125억원 규모의 정책자금과 컨설팅·R&D·우대보증·세제 감면 연계지원 등 사업전환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사업전환법 개정에 따라 사업전환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신사업 분야를 집중 지원하는 등 사업전환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IR마트는 심사위원인 VC 심사역 이외에 참여기업에 대해 관심 있는 VC 등 민간투자자를 현장 참관객으로 초청했다.

주요 행사인 IR피칭 진행기업은 △주식회사 유주케어(안명환 대표, 첨단 의료기술 연구개발 기업) △㈜효돌(김지희 대표, 초고령화시대 노인돌봄반려 AI인형 제조기업) △㈜아이오토(김영석 대표, 자율주행 모빌리티 안전제어 시스템 선도기업) △㈜자우버(강민구 대표, 친환경세제 전문 제조회사) △디디에이치㈜(허수복·이주한 공동대표, AI기반 치과진단 및 진료지원 플랫폼 기업) △㈜천지인바이오텍(권병오 대표, 친환경 바이오 농약개발 기업) 등 총 6개사다.

기업별 IR피칭 이후에는 참여기업과 VC 심사역 간 1대1 상담회를 마련해 투자 유치를 위한 질의응답, 피드백 제공 등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이번 IR마트를 통해 산업구조 대전환 시기에 능동적으로 신사업진출에 성공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민간 투자업계의 관심이 제고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급변하는 경제환경 변화에 맞춰, 중소벤처기업의 사업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