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아디다스골프, 새로워진 코드케이오스25 골프화 선보여…‘골프화 클래스를 정의하다’

입력 2024-08-12 17:54

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25 골프화
아디다스골프가 새롭게 선보인 코드케이오스25 골프화.(사진=아디다스골프)
아디다스골프가 골프화의 고정관념을 허물며 완판 신화를 썼던 코드케이오스의 새로운 챕터인 코드케이오스25를 선보였다.



아디다스골프는 “2020년 처음 선보인 코드케이오스는 아디다스 골프화 프랜차이즈의 기념비적인 역사”라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며 완판의 신화를 써 내려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코드케이오스25는 2022년 두 번째 모델 이후 세 번째 버전으로 ‘골프화 클래스를 정의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

밝은 색감과 돋보이는 실루엣, 강렬한 디자인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하지만 한층 더 향상된 성능으로 다른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와는 확실하게 차별화를 두었다.

특히 재설계된 코드케이오스25의 아웃솔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3스트라이프 디자인이 있다. 이는 바로 이번 모델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인 3D 토션 플레이트로 라운드 내내 신발 안에서 발이 겉돌지 않게 아치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제품은 이전보다 40% 향상된 안정성과 접지력을 얻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 골퍼의 발뒤꿈치를 잡아주고 발목 안정성을 제공하는 퍼폼핏 랩 시스템™을 더해 보행과 스윙에 모두 최적의 서포트를 제공한다.

스파이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했던 이전 모델과 같이 기존의 아이코닉한 트위스트그립 아웃솔을 유지했고, 러그의 형태를 조정하고 면적을 더 넓혀 이전 모델보다 접지력을 40% 더 끌어올렸다.

미드솔은 골프화의 가장 필수적인 요소인 편안함과 안정성을 위해 부스트와 라이트스트라이크 소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선보였다.

톡톡 튀는 디자인을 갖춘 유연한 어퍼 또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에도 집중했다. 멀티 레이어 형태의 니트 소재로 발에 가장 가까운 아래층은 부드럽고 습기를 흡수하는 소재를 사용해 라운드 내내 편안함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자카드 소재가 사용된 중간 레이어는 개방형 구조로 유연성을 제공해 발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웃 레이어는 스포티 한 메시 소재로 아래 레이어를 한층 강화해 주며, 투명한 PU 필름으로 한 번 더 감싸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창’의 역할을 담당해 어퍼를 더욱 독특하게 만들어 준다.

박현경
K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박현경.(사진=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 OG를 신고 2020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KLPGA 챔피언십에서 첫 승을 올린 박현경은 “코드케이오스는 나에게 있어 자신감 그 자체이다. KLPGA 투어 통산 5승 가운데 3승을 코드케이오스와 함께했다”면서 “수치만으로도 이 골프화가 나에게 어떤 안정감을 주고 있는지를 잘 나타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박현경은 이번에 출시되는 코드케이오스25 테스트 결과에 대해 “착화감부터 남다른 느낌을 받았다. 풀스윙을 해도 견고하게 잡아주는 안정성도 탁월하다는 인상을 받았다”며 “2024 시즌 다승왕을 새로운 코드케이오스와 함께하고 싶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코드케이오스25는 남성용, 여성용 BOA/레이스 모델 그리고 성인용 풋웨어에서 영감을 얻은 주니어 모델까지 선보였다.


오학열 기자 kungkung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