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엔카닷컴, 중고차 직거래 ‘거래 당사자 ’ 확인 중요해

입력 2024-09-11 15:27

이미지_'클린엔카'
엔카닷컴 클린엔카. (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이 11일 중고차 거래가 활발해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중고차 직거래 시 참고하면 좋을 사례와 예방 방법을 공개했다.

엔카닷컴은 중고차 거래 시 ‘거래 당사자’ 확인이 기본으로 피해 예방의 지름길이라고 당부했다. 대표적으로 중고차 삼자사기는 차량 판매자와 중고차 매입 딜러 사이에서 중고차 거래를 미끼로 차량 대금만 가로채는 행각이다. 제3자가 차량 판매자에게는 매입딜러 대리인인 것처럼, 중고차 매입딜러에게는 차량 판매자인 것처럼 위장해 접근하는 수법으로 특히 중고차 직거래 시 유의해야 한다.

이미 받은 차량 대금을 어떤 이유로든 다시 송금을 요구한다면 의심해 봐야 하며 거래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만약 피해가 발생했다면 유관기관에 즉각적인 신고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점도 당부했다.

엔카닷컴에서는 허위매물 전담팀 ‘클린엔카’를 운영하며 신고 이력이 있는 연락처를 통해 문의가 발생하면, 문의를 받은 모든 판매자에게 거래 주의 문자를 발송해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다. 최근 피해 사례를 적극적으로 사이트 내 공유하고 유의사항, 대응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 가이드라인도 배포 중이다. 유관기관 수사 협조에도 적극적으로 임해 추가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해 힘쓴다는 계획이다.

김상욱 기자 kswpp@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