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KB증권, 취약계층 지원과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 선도

취약계층 지원에서 ESG 경영까지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실천

입력 2024-09-22 11:12

KakaoTalk_20240909_153140742
지난 7월 13일 KB증권 임직원들이 제주 환경 연합동아리 ‘리얼스’, 플로빙 전문 단체 ‘디프다제주’와 함께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깨비증권 Change Our Life-해운대’ 친환경 플로깅&플로빙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취약계층 지원’, ‘친환경 사업’,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미래세대 육성’이라는 4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유대감을 강화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KB증권의 대표적인 취약계층 지원 활동으로는 도심과 농어촌간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가 있다. 올해는 경남 밀양, 경기 가평, 경북 구미, 전남 곡성 등에서 총 5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행복뚝딱 깨비증권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서울 소재 자립준비청년 생활관 리모델링에 활용했으며,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KakaoTalk_20240909_153149069
지난 4월 28일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에서 진행한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에 참여한 KB증권 임직원과 열린의사회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친환경 사업으로는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라는 플로깅 캠페인이 있다. KB증권은 2022년부터 강원도 양양, 해운대,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해왔다. 도심 숲 조성을 위한 ‘깨비증권 그린로드’ 사업을 통해 서울 난지캠핑장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 등에 녹지공간을 조성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도 활발하다.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협력해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뚝딱 깨비증권 그린캠핑’을 진행하고, 한강에서 야외결혼식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과 함께 교통약자 및 이동약자를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프로젝트인 ‘모두의 1층×서울’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FC서울 X KB증권 축구교실’을 운영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축구를 통해 협력과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무지개교실’ 사업을 통해 교육 인프라를 개선하고,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KB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적 약자와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성현,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KB증권은 지역사회와 공동체의 균형 있는 발전과 사회 구성원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을 추구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환 기자 k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