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부산 동성고-엔스크린-교육연합신문, 교육현안 솔루션 AI플랫폼 공동개발 MOU

입력 2024-09-22 15:17

업무협약
사진=교육연합신문 제공
AI 대표 선도학교인 부산동성고등학교는 지난 13일 AI 코스웨어 및 플랫폼 개발·공급 전문기업 (주)엔스크린, 교육연합신문 부산지사와 ‘공동 AI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되는 디지털 교과서에 대비해 실제 학교현장의 구성원들인 교사, 학생, 학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교과서 정착과 교과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평가방법 도출, 교사들이 디지털 교수학습 도구의 개발, 학교 내 산적해 있는 여러 현안들을 AI 솔루션을 통해 해결하고 향후 미래 학교의 밑그림을 제시할 계획이다.

부산 동성고등학교는 지난해부터 AI 선도학교로서 인공지능 중점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 플러스(공동)교육과정 운영, 인공지능캠프 실시 및 대학생 멘토링 활동 등을 통해 △2023 AI KOREA 참가 △2023 교원 디지털 역량강화(인공지능 분야)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3 ABM 신기술을 활용한 학생캠프 장려상 수상 △2023 부산 SW·AI 교육 중등학생 해커톤대회 장려상 수상 △2023 인공지능 프로젝트 작품상 수상 등의 이력을 쌓았다. 올해 2월에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과의 MOU를 체결해 주제별로 PBL기반의 프로젝트 연구활동을 진행하면서 창업동아리도 창단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연구활동을 계속적으로 지원하고 AI 및 디지털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는 선도학교다.

(주)엔스크린은 2025년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따른 AI 코스웨어 사업에 포함된 기업으로 ‘기존 코스웨어와는 다르게 학교, 교사, 학생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 제작해 학교 등에 공급’하는 AI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서울대 및 기타 우수 대학에서 AI 및 시스템 설계 등을 학습, 졸업한 임직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2023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60여 학교에 특색 있는 AI 코스웨어 플랫폼을 납품하고 있다.

김희석 부산 동성고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내의 가장 민감한 사안인 학생들의 평가 방법을 AI 솔루션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대욱 엔스크린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공교육 기관에 AI솔루션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 디지털 교육시장에 큰 획을 그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전국 공교육 현장에 차별화된 AI 플랫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황오규 교육연합신문 부산지사장은 “공동 개발되는 AI 플랫폼의 적극적 홍보를 통해 전국 공교육 내의 AI 교육과 관련된 전문화된 칼럼 및 기사 등을 통한 AI 교육의 안정적인 정착에 이바지할 것”을 강조했다.

부산=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