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 2024 지역경제혁신박람회 참가

입력 2024-09-23 13:52

2024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 참가
거제시는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에 참가해 거제시 전시관을 운영한다. 거제시 제공.
거제시는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에 참가해 거제시 전시관을 운영한다.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우수 정책을 공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공기관 혁신에 대한 방향과 비전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알아두면 쓸모있고 든든한! 거제시 일자리·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주제로 참가해 거제시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 및 창업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업 고용지원을 위한 조선업 재직자 희망공제사업, 조선업 내일채움공제사업, 조선업 채용예정자 훈련사업, 경남형 조선업 생산인력 양성사업, 산업단지 기숙사 임차지원사업, 조선업 신규취업자 이주정착비 지원사업 등 거제시 주요 일자리 시책과 청년문화공간(이룸·청년다온·청춘다락) 운영,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청년 스펙-UP 지원사업, 청년월세지원사업 등 청년 지원사업, 거제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청년창업공간[내꿈공간] 등 창업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시책 공유를 통해 향후 지역의 일자리정책 추진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일자리정책을 추진하고, 기업과 노동자가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