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봉화군,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마음건강축제’개최

정신건강의 날(10.10.) 기념, 봉화군청 잔디마당에서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입력 2024-10-11 13:51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축제’ 개최(1)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일 군청앞 잔디광장에서 ‘마음건강축제’를 개최했다.(사진제공=봉화군)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10월11일(금) 봉화군청 앞 잔디마당에서 공무원 및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마음건강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심유치원, 봉화어린이집, 노인복지관에서 준비한 공연을 시작으로 뇌파를 이용한 마음건강검진, 인생네컷, 두더지게임 등의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 외에도 지역자활센터와 자원봉사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키트를 제공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마음건강축제는 여러 업무협약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축제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모두 하나가 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봉화군은 주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해 지역사회 정신건강 회복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봉화=이재근 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