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와이즈유 육성 창업기업 엠텍, 전기차 기증

㈜엠텍 김치옥 대표 대학발전기금(현물)으로 3륜 전기자동차 1대(400만원 상당) 기증

입력 2019-01-02 16:57

㈜엠텍 김치옥 대표, 와이즈유에 전기차 기증
엠텍 김치옥 대표(왼쪽)가 27일 와이즈유 부구욱 총장에 전기자동차를 기증하고 있다.
와이즈유 세대융합캠퍼스사업단에서 육성하고 있는 신생 창업기업인 ㈜엠텍이 본사 생산 친환경 전기차를 대학에 기증했다.

엠텍 김치옥 대표는 지난달 27일 세대융합캠퍼스사업단 소속의 7개 창업기업 대표들과 와이즈유 양산캠퍼스를 방문해 부구욱 총장은 예방한 후 대학발전기금(현물)으로 3륜 전기자동차 1대(4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와이즈유는 김 대표가 기증한 전기자동차를 스마트공과대학 자동차공학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에 도움이 되도록 실습기자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엠텍은 회사 설립과 기술개발, 마케팅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와이즈유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단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 평소 어떻게 보답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번에 학생들을 위해 전기자동차를 기증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현장실무 실습에 도움이 되도록 대학과 회사가 함께 윈-윈하는 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양산캠퍼스 천성학관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치옥 대표(엠텍)를 비롯해 최정호(우정엔지니어링), 전형진(준엔지니어링), 박성재(우현선박기술), 여성구(프라임오토), 고강혁(대한솔루션), 고재동(제이드솔루션) 등 총 7개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 7명은 세대융합 캠퍼스사업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하고, 부구욱 총장은 이들 기업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부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